정보자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 피해 보상에 관한 일반 원칙과 품목별 보상기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품목별 보상기준에는 149개 업종, 620개 품목별로 소비자가 사업자에게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는 불만 유형을 비롯해 물품이나 용역의 품질·가격·표시상의 불일치·거래 조건 등 사실상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발생하는 거의 모든 문제를 수용함으로써 소비자는 자신이 입은 피해를 보다 쉽게 보상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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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분쟁해결기준
번호 구분 해당품목
중요 [ 품목별 내용연수표 ]
중요 [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 ]
중요 [ 대상품목 ]
3 56.1 체육시설업,레저용역업 및 할인회원권업 (체육시설업) 수영장, 체력단련장, 테니스장, 대중종합체육시설업, 골프연습장, 볼링장, 에어로빅장, 요가원 등
2 56.2 체육시설업,레저용역업 및 할인회원권업 (레저용역업) 이벤트주관, 주말농장, 영화예매 등
1 56.3 체육시설업,레저용역업 및 할인회원권업 (할인회원권업) 할인회원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