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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올려주신 상담내용 잘 읽어 보았습니다.
상담요지는 2017.09.05. 갈색 원피스를 구입 후 착용하였는데 파란색 보풀이 발생해 환불 요구하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보면 공산품(의복류)
1) 봉제불량
2) 원단불량(제직불량, 세탁 후 변색, 탈색, 수축 등)
3) 부자재불량(단추, 지퍼, 천조각, 실오라기 등)
4) 치수(사이즈)의 부정확
5) 부당표시(미표시 및 부실표시) 및 소재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
①무상수리 → ②교환 → ③환급 순으로 보상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 수리 불가능 시는 교환
섬유제품의 경우 사진만으로 품질하자를 확인할 수 없어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심의위원회를 통해 원인규명 후 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으로 발송 요청하여야 섬유제품심의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섬유제품심의는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담담하고 있으니 계약자 명의로 피해구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주문내역서 사본, 게시판에 글을 올린 경우 게시판 글 사본, 대금 지불 영수증 사본 및 의류를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로 우편이나 택배를 통해 보내주시면 심의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피해구제신청서 작성 방법>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접속 → 피해구제 → 피해구제 신청 → 피해구제 요건 및 양식 → 피해구제신청서 양식 중 [섬유·신발] 신청서 다운로드
<피해구제 접수 방법>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우편번호 05855)
* 전화번호:02-3460-3039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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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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