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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엘티 모니터 불량 관련 환불 요청 합니다
접수번호 2018-0453754 작성일 2018-06-21
품목 컴퓨터모니터(데스크탑)
  • 18.06.01 디엘티 27인치 144Hz 게이밍 특가

    국산 QHD모니터를 옥션에서 구매했습니다.

    연결했는데 사진처럼 흑백으로 나와서 옥션측에

    반품 요청을 했고 업체측과 연락을 하게되어

    통화를 3회정도하고 문자로 불량 사진을 보냈습니다.

    업체측에서는 택배로 보내면 불량 확인하고 판정되면

    환불 처리 해준다고 하였고 소요기간이 1~2주 걸린다하여

    제 상식에는 흑백으로 나오는 모니터니 당연히 불량이라

    그동안 쓸 모니터를 보내주고 불량처리되면 교환한걸로

    해주거나 제가 조치를 해서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물었더니

    안된다고 그냥 보내라고 하여 보낸 후 다른 모니터를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18.06.15 17시에 여자 상담사가 연락와서 불량은 아닌데

    왕복택배비를 부담하면 환불처리 해준다고 해서 사진처럼

    딱봐도 불량인데 어떻게 불량이 아닐수 있냐고 물었더니

    그럼 다시 점검팀에 연락해보고 연락 드리겠다며 끊었습니다.



    18시에 남자 상담사가 연락이 와서 초기화 했더니

    멀쩡히 잘되서 불량아니고 정상 판정 냈으니 제품 돌려

    보내겠다고 하여 사진 얘기 다시했지만 안된다고 그래서

    그럼 초기화는 어떻게 하냐고 물으니 버튼 눌러서 하면

    된다고하여 그럼 처음 통화할때 초기화를 안내 해줘야

    하는거 아닌지 물었지만 뚜렷한 답이없어 점검하는 담당자와

    통화 요청했고 연락 주기로 했지만 그 뒤로 연락이 없습니다.



    다른 사진 보시면 19, 20, 21일 디엘티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고 1분30초가량 통화후 연락받을 번호 남겨달라해서

    남겼지만 전화 한통 없는 상태입니다.



    옥션 측에서는 업체가 정상 판정 냈기때문에 어떠한 조치도

    할 수 없다고 하고 디엘티 측은 연락도 없고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같은 회사 직원인데 한시간 차이로 환불해줄수 있는 제품이

    환불 불가 하다고 말하는건 적당히 해줬으면 왕복 택배비내고

    없던걸로 하지 왜 계속 따지냐는 건가요?

    저정도 인성을 갖고 운영하는 업체라면 얼마나 문제가 많고

    과연 저 하나만 이런 피해를 당했을까요?

    만약 제가 지금 적은 내용과 증거 자료가 거짓이라고 생각되면

    업체 측에서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대의 피해를 반드시 디엘티 측에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께 부탁드립니다~

    디엘티 모니터 사셔서 저같은 일 없길 바라며

    회사 직원이던 관계자가 본다면 이런 회사 경영방침이

    옳은 것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8-06-22 15:34:43
  •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연맹입니다.

    주문한 제품의 문제로 인하여 반품 요청을 하였지만 나중에 제대로된 연락이 이루어지지않고있어 문의주신 내용입니다.

    모니터의 경우 분쟁해결기준에 의하면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문의주신 내용을 보면 초기화 후 구입처측에서 정상 판정을 내렸고 소비자님께서 점검 담당자와 직접 통화를 요청하셨지만 아직까지 연락이 되지않고있는데 저희가 문의하신 내용을 디엘티 측으로 전달하도록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