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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비자상담센터입니다.
올려주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소비자께서 벨트 사용 중에 하자발생한 건으로 상담해주셨습니다.
인터넷상담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관련법에 의거해서 상담해드리고 있으며, 벨트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은 별도의 표시가 없다면 1년으로 보고, 사용 중 하자 발생한 경우 무상수리->교환->환급 순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와 협의가 안 될 시 소비자께서 피해구제신청을 해주시면, 확인 조정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팩스, 우편접수]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피해구제접수 신청서양식”(일반)다운받아서 작성-근거자료(계약서,결제이력 등)를 첨부해서, 명시된 팩스번호나 우편으로 접수합니다.
[온라인신청]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접수방법-(우측하단)온라인신청-본인 인증(휴대폰 or 공공아이핀)-온라인신청서 작성-근거자료(계약서,결제이력 등)를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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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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