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의 상세페이지로 접수번호,작성일,품목,질문내용,답변일,답변내용을 알수있는 게시판
컴퓨터 모니터 구매 후 초기 불량으로 인해 교체 요청을 했으나 A/S 센터에서 수리비용 청구
접수번호 2018-0615669 작성일 2018-08-17
품목 컴퓨터모니터(데스크탑)
  • 문의내용은 [작성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26apos;‰26apos;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6apos;‰26apos;에 따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제44조)이나 불법정보(제44조의7) 등 기타 관련 법률에 어긋나는 경우, 관리자에 의해 이동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상담의 경우, 자동차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미입력시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입내용 및 경위와 요구사항]
    가격이 다소 저렴한 업체(비트엠)의 모니터를 옥션을 통해 6/28일에 구매하였습니다.
    이틀 후 6/30일에 배송되어 모니터를 연결 후 켜보니 처음엔 괜찮았으나 모니터를 터치하면 화면이
    까맣게 안나오더라구요~ 이상하다 싶었지만 정상적으로 쓰다가 계속 같은 증상이 나와 구매 일주일만에
    교체를 해야 겠다는 생각에 비트엠(네이버 검색 "비트엠") 센터에 7/13일 연락(제가 회사 업무가 바쁜
    관계로 늦게 연락)을 해서 증상을 얘기했더니 A/S센터에서 연락을 준다고 하고 연락도 안오더라구요~
    몇번 연락을 해서야 7/19에서야 통화를 하니 센터로 모니터를 보내라 하더군요~ 직접 소비자가 보내
    줘야 된다고 해서 처음 온 상태로 패킹을 해서 택배를 8/1일 제 휴가일에 센터로 보냈습니다.
    그런데 8/6일 도착이 되었고 8/7일 센터에서 연락이 오더니 액정이 깨졌으니 수리비 145,000원을
    보내면 수리해 준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불량 모니터를 보내주더니 액정이 깨졌다고 수리비를 청구
    하니 화가 많이 나더군요~ 그래서 택배받은 상자와 액정깨진 모니터를 찍어서 보내달라 보았는데
    상자는 멀쩡하고 액정만 깨져있는 사진을 봤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다시 전화를 하고 문자를 보내도
    연락을 안하더군요. 어떻게 하면 좋은지요~ 저는 환불이 아니라 교체를 원한건데 오히려 수리비용까지
    물어야 되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제가 회사일로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도 힘들어서 이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첨부화일 사진 첨부하오니 확인해 보시고 답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바쁜관계로 두서없이 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쇼비자 재상담 : 수리비 조정 중재요청
답변일 2018-08-17 15:09:17
  • - 업체 통화 : 배송내역 확인안됨

    - 소비자통화 : 차시환으로 보낸 상태임. 모델명 : b320h화이트핑거 운송장번호 : 710690201 1169

    - 업체 통화 (02-3275-3465) : 수리센터에서 연락드리기로 함

    - 수리센터 통화 : 수리비조율은 어려움

    - 소비자통화 : 협의 안됨을 안내함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