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의 상세페이지로 접수번호,작성일,품목,질문내용,답변일,답변내용을 알수있는 게시판
페이팔과 분쟁 중입니다. 10월 27일까지 사실확인 문서를 보내야 합니다
접수번호 2018-0771929 작성일 2018-10-18
품목 그래픽카드
  • 안녕하세요. 저는 페이팔과 분쟁 중에 있습니다. 제가 구제를 요청하는 것은 사건을 해결해 달라는 것이 아니라, 페이팔에 제출하는 서류 하나에 대해 소비자보호원이 입증을 해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제 말이 사실이다-라는 문서 하나면 됩니다. 나머지는 제가 분쟁에서 알아서 처리하겠습니다.

    경위는 이렇습니다. 9월 27일에 저는 이베이에서 그래픽카드 1080ti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는 빈 상자만 보냈습니다. 저의 배송대행지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판매처인 이베이에 항의했고 그들은 반품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지시대로 반품을 완료했고 이베이도 인정했습니다. 그래서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제가 페이팔에도 분쟁을 넣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에 같은 사건이 진행되고 있으면 이베이는 환불을 진행할 수 없다는 통보가 왔습니다. 저는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페이팔에 항의를 계속 하니, 그들은 너의 말이 맞다는 것을 너희 정부가 입증하는 문서를 보내라고 합니다.

    당연히 경찰에 먼저 신고했습니다. 그러니 2-3달은 걸린다고 하네요. 저는 10월 27일까지 문서를 보내야만 합니다. 아니면 700달러를 잃게 됩니다 ㅜㅜ 그래서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꼭 경찰이 아니라도, 소비자보호원도 괜찮다고 페이팔이 말했습니다. 따라서 아래 증빙자료를 보시고 판단하여 확인하는 문서 하나만 작성해 주십시오.

    요약하면 1. 판매자는 저에게 영수증만 든 빈 상자를 보냈습니다. 배송대행지를 통해 입증 가능합니다. 2. 빈 상자마저 저는 반품했습니다. 이베이가 입증 가능합니다. 이 두 가지 진술이 옳다는 것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배송대행지는 https://www.2fasts.com/ 여기이고
    거래처는 https://www.ebay.com/ 입니다.

    10월 27일까지 보내야 합니다. 안타깝지만 시간이 더 걸린다.는 말은 더이상 듣고 싶지 않네요 ㅠㅠ
답변일 2018-10-19 13:20:33
  • 안녕하십니까 소비자시민모임입니다.

    본모임 상담센터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률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에 상담을 받고 합의권고 및 중재를 하고 있습니다. 행정적.사법적 권한이 없어 강제성이 없고 사업자에 대한 시정.제재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소비자께서 말씀하시는 서류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전화를 드렸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해외사이트 거래는 국제소비자포털을 통해(crossborder.kca.go.kr/ )민원접수는 가능합니다.

    소비짜게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리며 재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본모임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디다.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