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센터소개

본문

소비자상담센터소개 프린트 스크랩 글자크기조정 글자작게 글자크게

소비자상담센터란?

  •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소비자는 전화(국번없이1372) 및 인터넷을 이용하여 소비자단체,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 사업자로 구성된 소비자상담센터에 상담신청/피해처리신청/피해구제신청을 하고 진행정보를 조회하거나 상담 및 피해처리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 만약 소비자상담센터에서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담당자에게로 이관됩니다.

소비자상담센터의 특징

  •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특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 신속한 소비자 상담을 위한
    • 전국 단일 소비자 상담을 위한 전국 대표번호 채택 ( 전화 : 국번없이 1372 )
      •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 이용요금 : 일반 통화요금 부과
    • 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서비스 ( www.1372.go.kr )
    • 소비자상담 포털을 통한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
  •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위한
    •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 상담자료 제공
    • 사업자와의 신속한 연결을 통해 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 개선
    •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 및 만족도평가로 서비스 수준 향상
  • 상담원과 사업자의 상담업무처리 편의성 증대를 위한
    • 전국 모든 상담원이 공통사용하는 상담응대 업무처리시스템의 제공
    • 상담기관별 분산관리되던 소비자정보의 통합관리
    • 전화와 인터넷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 편의성 증대
    • 상담원, 상담기관, 사업자의 원활한 상담업무지원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