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능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기능
- 피해내용입력 및 피해구제 접수
- 소비자 상담 포탈
- 모범상담사례 및 판례 DB
- 지능적 전화연결 시스템
- 상담응대용 업무프로그램
- 통계시스템
- 인터넷상담 및 자동상담
- 자율상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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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능적 전화 연결 시스템
- 전국 단일의 대표번호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담기관으로 혹은 상담 가능한 인근지역 상담원에게 전화를 신속히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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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담 응대용 업무 프로그램
- 전국 모든 상담원이 상담 내용을 입력하고, 축적된 상담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상담 업무 프로그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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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피해 내용 입력 및 피해구제 접수
- 상담단계에서 해결되지 않는 사건해결을 위해 상담원이 피해 내용을 입력하고, 피해구제로 접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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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모범상담사례 및 판례 DB
- 모범상담 및 판례 DB는 소비자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상담 사례를 물품 및 서비스 별로 체계화하여 질의/답변 형식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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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비자상담 포탈
- 소비자, 상담원, 자율처리 사업자 계층별 맞춤 서비스로 소비생활 관련 뉴스, 상담정보, 통계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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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인터넷 상담 / 자동상담
- 소비자는 소비생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모범상담 사례검색과 자동상담으로 유사 상담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자동상담은 소비자 개인과 가장 유사한 상황을 순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상황에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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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자율상담처리
-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 중 사업자와 연계를 통해 사업자가 자율적인 소비자 불만처리가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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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통계시스템
- 소비자 상담, 소비자 피해구제, 소비자 분쟁조정에서 생성되는 상담 정보를 품목, 처리결과, 판매유형, 접수방법, 지역 등 지정하는 조건에 따라 통계조회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