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 피해 보상에 관한 일반 원칙과 품목별 보상기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품목별 보상기준에는 149개 업종, 620개 품목별로 소비자가 사업자에게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는 불만 유형을 비롯해 물품이나 용역의 품질·가격·표시상의 불일치·거래 조건 등 사실상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발생하는 거의 모든 문제를 수용함으로써 소비자는 자신이 입은 피해를 보다 쉽게 보상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된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제정 1985. 12. 31 개정 2023. 12. 20 PDF로 내려받기
총 151 건 현재페이지 : 1/16
전체
번호 | 구분 | 해당품목 |
---|---|---|
[ 품목별 내용연수표 ] | ||
[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 ] | ||
[ 대상품목 ] | ||
151 | 1. 가전제품설치업 | |
150 | 2. 결혼중개업 | |
149 | 3. 결혼준비대행업 | |
148 | 4. 국제결혼중개 | |
147 | 5. 경비용역업 | |
146 | 6. 고시원운영업 | |
145 | 7. 골프장 | |
144 | 8.1 공공서비스 (전기서비스) | |
143 | 8.2 공공서비스 (전화서비스) | |
142 | 8.3 공공서비스 (가스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