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으로 상담이 접수되거나,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피해를 소비자에게 속보로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피해사례의 내용과 예방정보를 숙지하셔서 유사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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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제목 | 출처 | 파일첨부 | 등록일 | 조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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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점매석 행위, 소비자상담센터(1372)로 신고하세요. | 한국소비자원 | 2020/02/19 | 8058 | ||
47 | 무인 카페·스터디카페, 코로나19 방역 및 위생관리 강화해야 | 한국소비자원 | 2021/08/05 | 4747 | |
46 | KF94마스크, 성능 우수하나 제품별로 형태와 치수에 차이 있어 | 한국소비자원 | 2021/07/27 | 4186 | |
45 |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 편의성·측정 시간 등에 차이 있어 | 한국소비자원 | 2021/07/06 | 4473 | |
44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보험기간 중 사고로 보험만기 직후 사망했다면 사망보험금 지급해야” | 한국소비자원 | 2021/06/29 | 4881 | |
43 | 안전성 검증되지 않은 마스크 패치, 사용하지 말아야 | 한국소비자원 | 2021/06/08 | 1160 | |
42 | 대장암과 갑상선암 관련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례 많아 | 한국소비자원 | 2021/06/08 | 2789 | |
41 | 미용·성형 의료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 많아 | 한국소비자원 | 2021/05/26 | 1819 | |
40 | 심장사상충 예방약 판매가격, 동물병원과 동물약국 간 차이 있어 | 한국소비자원 | 2020/12/10 | 16947 | |
39 | 교체용 마스크 필터, 상당수 제품이 성능·품질을 허위·과장광고 하고 있어 | 한국소비자원 | 2020/12/01 | 1854 | |
38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정확한 진단 없는 도수치료로 환자의 허리디스크가 악화됐다면 의사에게 배상 책임 있어" | 한국소비자원 | 2020/11/11 | 93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