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뉴스 상담속보
반복적으로 상담이 접수되거나,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피해를 소비자에게 속보로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피해사례의 내용과 예방정보를 숙지하셔서 유사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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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속보
번호 제목 출처 파일첨부 등록일 조회
중요 매점매석 행위, 소비자상담센터(1372)로 신고하세요. 한국소비자원 pdf 2020/02/19 8032
56 유사투자자문서비스 소비자피해 주의 한국소비자원 한글 2021/08/11 4872
55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의 45.8%가 시중에 있는 제품을 보상으로 제공 한국소비자원 한글 2021/07/02 4736
54 증권앱 소비자 만족도, ‘NH투자증권 나무’ 가장 높아 한국소비자원 pdf 2021/06/30 4711
53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보험기간 중 사고로 보험만기 직후 사망했다면 사망보험금 지급해야” 한국소비자원 pdf 2021/06/24 2760
52 지역사랑상품권 이용자 대부분은 지속적인 이용 의향 보여 한국소비자원 pdf 2021/06/18 1658
51 상조 결합 상품에 묶인 가전제품은 공짜·사은품 아냐 한국소비자원 pdf 2020/10/13 4845
50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갑상선암에서 전이된 이차성암 관련 중요 약관을 설명하지 않았다면 '일반암 보험금'으로 지급" 결정 한국소비자원 pdf 2020/06/23 11995
49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수리할 경우에만 보상되는 휴대폰 파손보험, 수리가 불가능해도 보험금 지급" 결정 한국소비자원 pdf 2020/06/23 11954
48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고수익 보장’에 충동계약 주의 필요! 한국소비자원 pdf 2020/04/27 6148
47 생명보험 중도해약 사유, 경제사정이 가장 많아 한국소비자원 pdf 2019/11/08 6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