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의 상세페이지로 접수번호,작성일,품목,질문내용,답변일,답변내용을 알수있는 게시판
네이버 쇼핑에서 침대 구매후 불량 배송
접수번호 2022-1021946 작성일 2022-06-23
품목 침대
  • 네이버 쇼핑에서 미퍼라는 업체 침대 상품을 2022.01.11 구매하였습니다.
    중국에서 제작 배송하는 상품이라 배송기간이 오래 걸려 2022.03.09 침대 배송을 받았습니다.
    불량 상품을 배송해서 문의 하였고 AS처리 해준다고 들었는데 업체에서 어느순간 연락도 없고
    연락도 안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 여러 차례 문의 해보았지만 네이버 측에서도 연락을 안받아 자기들도 해줄수 없다고만
    하고 있습니다.
답변일 2022-07-18 14:49:43
  • 안녕하십니까?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상담센터입니다.

    상담내용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그동안의 일로 상심이 크셨으리라 생각됩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 분쟁을 처리함에 있어 소비자기본법 제57조에 의한 합의권고 기관으로, 사업자와 소비자의 거래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소비자께서 제시하는 계약서, 사업자의 과실 또는 책임이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 등을 근거하여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률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에 의하여 해당 물품이나 용역의 수리, 교환, 환급(반품), 금전적 배상 및 계약의 이행, 또는 해제.해지 등에 대해 사업자와 합의권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소비자 분쟁을 처리함에 있어 소비자기본법 제57조에 의한 합의권고 기관으로 사업자에 대한 시정.제재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귀하께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침대구입 사용중 제품 불량 발생하여 AS진행 과정에서의 피해발생건으로 상담글을 올려 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동건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9.10 공산품 (가구)에 의해

    16) 수리가 불가능하여 발생한 피해
    - 품질보증기간 이내
    ·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소비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구입가에서 정액감가상각비 공제 후 환급 또는 제품교환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 정액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5%를 가산하여 환급

    이에 해당 판매자업자는 보증기간이내 수리진행에 대한 요구할 수 있는바 올려주신 문의내용으로 피해처리 접수하여 사업자측에 조속한 수리 진행에 대해 합의권고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해처리 진행하여 최장 30일 동안 처리기간(소비자기본법 제58조)이 소요되는 것으로 검토 후 담당자가 회신 받는 대로 소비자께 연락을 드릴 것이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처리 업무가 '합의권고' 권한으로, 양당사자 수락이 필수조건이기 때문에, 해당사업자가 중재요청사항에 대해 사업자가 거부할 경우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피해구제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처리 업무가 '합의권고' 권한으로, 양당사자 수락이 필수조건이기 때문에, 해당사업자가 중재요청사항에 대해 사업자와 정상적인 연락이 어렵거나 거부할 경우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피해구제가 어려울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처리 절차로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추후 2차 조정 절차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본 회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위생관리(마스크 착용, 손씻기등)등을 철저히 하시어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
    6월 23일
    -해당업체에 품질불량에 의한 반품 처리 요청 하기로 함.
    -이메일로 의사전달-6.23
    -----------------------
    7월 5일
    - 4시 37 분 네이버페이 분쟁조정센터 담당자 이메일로 결과 회신 줌.
    해당 건 사업자측에서 지속적으로 연락이되지 않아 조정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구매자에게 현 상황 유선 안내하였고 피해구제 상정 권유하여 진행하기로하였으니 구매자에게 신청 방법 안내 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 분쟁조정센터에서는 지급보류 설정 유지 및 연락두절로 인한 페널티 검토하겠습니다.
    -피해구제절차 안내하고 합의불성립으로 중재종결 함.
    ------------------------
    7월 8일
    -6시 31분 신청인에게 처리결과 회신
    -직접 판매사업자 정보 확인 요청-관할지자체에 공조요청하기로 함.
    -충북 충주시 소태면/ 통신판매등록번호 2019-충북충주-30/
    상호명-국제통신/대표자 권혁빈/ 사업자 등록번호 6390501291
    -------------------------
    7월 14일
    -4시 52분 충주시청 -경제기업과 시장유통과 팀 주무관-안상진 님과 통화
    해당 사업자 대표에게 민원내용 전달 해주기로 함.
    ------------------------
    7월 18일
    -2시 40분 신청인에게 처리결과 확인
    -현재까지 처리 되지 않은 부분 확인, 한국소비자원으로 피해구제진행 안내
    -합의불성립으로 중재 종결 함.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