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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와 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1372소비자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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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상담센터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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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상담센터란?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는 전화(국번없이1372) 및 인터넷을 이용하여 소비자단체,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으로 구성된 소비자상담센터에 상담신청/피해처리신청/피해구제신청을 하고 진행정보를 조회하거나 상담 및 피해처리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 만약 소비자상담센터에서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담당자에게로 피해구제이관됩니다.

    소비자상담센터의특징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특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신속한 소비자 상담을 위한
    • 전국 단일 소비자 상담을 위한 전국 대표번호 채택 ( 전화 : 국번없이 1372 )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이용요금 : 유료, 발신자부담
    • 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서비스 ( www.ccn.go.kr )
    • 소비자상담 포털을 통한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위한
    •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 상담자료 제공
    • 사업자와의 신속한 연결을 통해 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 개선
    •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 및 만족도평가로 서비스 수준 향상
    상담원과 사업자의 상담업무처리 편의성 증대를 위한
    • 전국 모든 상담원이 공통사용하는 상담응대 업무처리시스템의 제공
    • 상담기관별 분산관리되던 소비자정보의 통합관리
    • 전화와 인터넷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 편의성 증대
    • 상담원, 상담기관, 사업자의 원활한 상담업무지원

    • 공정거래위원회
    • 소비자단체
    • 한국소비자원
    • 광역자치단체
    •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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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전화:국번없이 1372(유료,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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