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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현대홈쇼핑에서 제품교환이 어렵다고 합니다.
접수번호 2013-0248518 작성일 2013-03-26
품목 전기세탁기
  • 2월19일에 현대 홈쇼핑에서 삼성 전기세탁기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홈쇼핑을 10분정도 보고 바로 구매를 하였는데 그시간동안은 14kg세탁기와 15kg세탁기가 모터와 외형은 똑같고 용량만 차이가 난다고 방송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사를 할 집에 3월 10일 전후로 세탁기를 배송받았는데 제가 없어서 그집의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설치기사분께서 저없이 다 설치를 해주시고 사진까지 잘 찍어서 보내주셨습니다.
    전 그때까지 제품이 제가 알고 있는내용과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였으나
    이제 이사를 시작하고 제품의 뚜껑을 열었더니 밑바닥 구조가 스텐이 아닌
    플라스틱재질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14kg세탁기도 15kg와 재질도 똑같은줄알았고 설치는 되었지만
    사용을 안하였으니 환불반품도 아니고 15kg세탁기로 추가금액 더주고 교환하면서 재구매 하겠다하였더니 방송시 안내되었다고 설치 이후 교환이나 반품은 당사에서 처리 못해주니 상품에 하자있을경우만 삼성 A/S센터에 문의 주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현대홈쇼핑은 물건을 팔아버리기만 하면 끝은 기업인줄 이제 알았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이 정말 어렵나요?
    집에 사람이 없을때 설치를 해서 확인도 못하고 이제 이삿짐을 옮겨 늦게확인한건 제 잘못이지만 사용하지않은 제품을 교환조차 받을수 없나요?
답변일 2013-03-30 09:38:10
  • 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소비자님께서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 상담 신청시 (주)현대홈쇼핑측의 자율처리에 동의하신 상담에 대해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사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현대홈쇼핑측 회신내용>>
    당사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지 못하고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안타깝게도 설치상품 특성상 상품의 하자가 아닌 이상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하십니다. 도움드릴 수 없는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차후에는 고객님께서 오해하실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핀 후 방송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원에서는 인터넷 상담신청시 소비자님의 선택유.무에 따라 사업자에게 자율처리를 의뢰하여 1차적으로 우선 해결할 기회를 주고, 사업자가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피해구제 절차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업자가 답변한 위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사업자측의 해명이 납득이 되지 않으시거든 우리 원으로 다시 신청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나, 원하시는 방향으로 도움을 드리지 못해 유감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