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조회 상담현황 조회
인터넷 상담은 1:1 개별상담 및 답변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다수의 소비자들이 공유할 필요가 있는 내용은
신청자의 동의를 얻어 상담답변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례를 통해 소비자피해 유형별 해결방안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식료품·기호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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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현황 조회 리스트
순번 구분 물품코드 제목 접수일
1 기타서비스 음식서비스 패스트푸드 kfc에서 음식 구매를 하였으나 이상한 제품에 대한 환불 거부 2025.07.14
2 주방용품·설비 보온·보냉기기 상품에 하자가 있는데 환불이 안된다합니다 2025.07.14
3 문화용품 악기 정식수입사임에도 불구하고 공식대리점의 불법행위에 대하여 묵시적 방조 및 책임회피 2025.07.14
4 차량·승용물 기타자동차관련업 제주 프렌즈렌트카 수리비 부당 청구 및 영수증 미제공 관련 민원 2025.07.14
5 가구 침대류 핀란디아 파주 본점 방문 관련 피해 및 불만 접수 2025.07.14
6 의류·섬유신변용품 신발 반품 철회 후 자동수거로 인한 물품 분실 및 부당한 배송비 요구 건 2025.07.14
7 주방용품·설비 주방설비 제품 하자로 인한 렌탈 계약 해지 요청 2025.07.14
8 정보통신서비스 광고서비스 광고 심의하고 승인후 운영정책 위반이라며 광고비는 결제가되고 광고는 안되게?니다 2025.07.14
9 문화·오락서비스 숙박시설 남해 에코촌 수영장 운영 미숙 및 환불 불가 등 부당한 숙박 운영에 대한 개선 요... 2025.07.14
10 보건·위생서비스 위생서비스 청소업체 파트너 부주의로 인한 물품 형태 변형 보상문의 2025.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