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조회 모범상담 조회
모범상담조회는 방대한 소비자상담사례 및 피해구제사례의 가공을 통해 정형화된 모범상담 DB를 구축하여,
해당품목 및 관련 주제어로 검색을 하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상담정보를 제공합니다.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식료품·기호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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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범상담 조회 리스트
순번 구분 물품코드 제목 등록일자
1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전자상거래에서 세트로 의류 구입 후, 상의 제품에서 초기불량이 발견되어 무료반품 진행할 때, 하의제품은 반품비용 요구하는 경우 2021.09.16
2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전자상거래에서 신발 구입 후, 착화 중 갑피가 손상되었으나 반품 거절한 경우 2021.08.30
3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전자상거래로 신발 구입 후 사이즈가 달라 청약철회 요구하니, 7일이 지났다며 거부하는 경우 2021.07.19
4 식료품·기호품 식료품·기호품 방문판매를 통해 구매한 건강기능식품의 청약철회를 거절한 경우 2021.06.30
5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전자상거래를 통해 의류 구입 후 반품했더니 7일 이내 반품 완료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청약철회를 거절한 경우 2021.05.17
6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전자상거래에서 의류 구입 후, 구성품(비닐) 누락을 이유로 반품 거절한 경우 2021.04.27
7 의류·섬유신변용품 의류·섬유신변용품 SNS 통해 의류구입 후 40분 지나 청약철회 요청하니 해외배송비 공제 안내하는 경우 2021.03.26
8 교육서비스 교육서비스 도서 반품할 경우 사은품 반환 여부 2021.03.18
9 기타서비스 기타서비스 방문판매로 구입한 상품의 계약서가 없어 사업자의 주소를 모르는 경우 청약철회 방법 2021.03.18
10 교육서비스 교육서비스 청약 철회 요구한 상품의 회수 지연시 대응 방안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