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는) 자율처리 사업자입니다.

- 한국소비자원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앞서 소비자불만의 신속·원만한 처리를 위해 '사업자 상담자율처리'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담자율처리란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는 절차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처리기간 30일)를 신청하지 않고도 신속(통상 7일 이내)하게 분쟁이 해결되고 있습니다.

- 상담자율처리 결과에 만족하지 않은 경우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일반상담으로 진행하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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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분야는 소비자단체, 전문분야(의료, 금융․보험, 자동차)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 및 ‘법률자문’ 관련 상담은 공공기관 협업사업(‘온라인 전자상거래 피해상담 일원화’) 참여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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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를 선택하는 경우, 상담제목·품목명·불만피해내용이 홈페이지(상담현황 조회)를 통해 제3자에게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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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상담 답변은 통상적으로 3영업일(사업자자율처리의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예시) 월요일 접수 시 일반상담은 목요일 이내, 자율처리상담은 다음주 수요일 이내 답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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